배달창업 이슈 소자본 족발 체인점 창업 하륜일만족발 매출이 성장하는 이유 > 뉴스&리뷰

본문 바로가기
가맹문의 1833-4023
DELIVERY TAKEOUT HALL

뉴스 배달창업 이슈 소자본 족발 체인점 창업 하륜일만족발 매출이 성장하는 이유

작성일 20-03-26 12:55

페이지 정보

작성자하륜일만족발 조회 105,674회 댓글 12건

본문

배달창업 이슈 소자본 족발 체인점 창업 하륜일만족발 매출이 성장하는 이유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9.18 17:3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카카오톡
  • 기사공유하기
  • 프린트
  • 메일보내기
  • 글씨키우기

 

대한민국 4대 외식 메뉴 치킨, 피자, 짜장면, 족발 그 중 하나인 족발은 소비자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음식이다. 또한 점포수가 포화상태라고 거론되는 치킨과 피자에 비해 안정적이고 여러 가지 메뉴를 요리 해야 하는 중국음식에 비해 단순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창업 계획을 세우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아이템이기도 하다.

그러나 지속되는 불경기와 변화되어가는 가족구성비는 족발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는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불경기는 모든 외식업체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상황이지만 평균 3~4만원대 가격인 족발이 소비자에게 있어 더욱 예민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또한 갈수록 증가하는 1인~2인 가구 비율, 술자리가 줄어들면서 홀 주문은 줄어들고 배달주문은 늘어나는 추세 등 시장 상황 및 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구조의 족발집이 필요해졌다.

결국,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따라 홀 매출 위주의 중대형 족발집에서 배달&테이크아웃 전문 10평대 소형매장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다.

10평대 소형 족발집 창업을 통해 임대료 최소화는 물론 소형매장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높은 일 매출과 1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대표적인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배달&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하륜일만족발이다.

하륜일만족발은 배달&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10평대 소형 족발 매장의 운영 시스템 및 트렌드를 가장 먼저 시작한 브랜드로 대학동점과 노량진점의 경우, 소형매장에서 달성하기 어려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더욱 놀라운 것은 외식매장들의 매출이 떨어지는 요즘 계속적인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창업전문가들은 소형매장인 하륜일만족발 매장이 이처럼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를 몇 가지 제시했는데, 가성비 높은 가격과 푹 삶은 족발을 2차로 오븐에 구워 만든 담백한 맛, 마지막으로 일반 족발집과 차별화된 트렌드한 브랜드 이미지가 그것이다.

또한 전문가들이 보는 하륜일만족발의 매장운영 장점은 먼저 소형매장의 낮은 임대료, 또한 창업주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한 낮은 인건비 구조, 본사 족발가마에서 매일 삶은 완족을 납품 받는 원팩 시스템으로 창업주는 장사 및 고객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는 구조이다.

족발 배달 체인점 ‘하륜일만족발’은 족발의 주 소비 방식이 배달이라는 점과 1인~2인 가족이 많아지고 있는 점,,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주목해 족발 업계에서 가성비 좋은 2인 세트메뉴를 개발했으며, 이는 가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고기 중량만 300-350g으로 2인이 먹기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고 있어 브랜드 오픈 초기부터 SNS상에 가성비 높은 족발로 알려진 곳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1인~2인 가족구성비가 높은 상권에서는 2인 족발을 주력 홍보하여 판매하고 3~4인 가족구성비가 높은 상권에서는 경쟁 족발집과 비교하여 가성비가 높은 더블(반반)세트와 대자세트를 주력으로 홍보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상권을 따지지 않고 최적화되어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의 홍보 전략가이드에 맞춰 매장운영을 하는 경우, 6개월 내외로 안정적인 매장 매출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때문에 족발집 창업을 원하는 신규 창업주 뿐만 아니라 기존 족발집을 운영하고 사장님들의 하륜일만족발 업종변경 문의도 꾸준히 늘고 있다.

결국 하륜일만족발의 창업 경쟁력은 가성비 높은 족발, 배달&포장 최적화, 소자본창업, 1인 운영도 가능한 인건비 최소화, 본사 위생적인 본사 족발가마에서 매일 직접 삶아 가맹점에 납품하는 완족 원팩시스템으로 창업주는 매장운영과 고객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는 구조라고 말할 수 있다.

더불어 하륜일만족발 본사 마케팅 담당자는 “4분기에 런칭 및 판매를 시작하게 될 신규 브랜드로 하륜일만족발을 창업하는 창업주들은 1개 매장 2개 브랜드를 운영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배달매출 경쟁력 및 매출 규모는 더욱 성장하게 될 것 이다”라고 전했다.

하륜일만족발 본사는 2019년도 오픈 매장까지만 가맹비&교육비를 무료로 진행 할 예정이며 지역별 1호점 온라인 홍보 3개월 지원, 오픈 3개월 간 배달 앱 광고 셋팅 지원 등 적극적인 창업지원을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목록

마호병님의 댓글

profile_image 마호병
작성일

<a href="https://photobe.co.kr/" target="_blank">스웨디시</a>

마중객님의 댓글

profile_image 마중객
작성일

슬라이드님의 댓글

profile_image 슬라이드
작성일

<a href="https://catchliving.co.kr/" target="_blank">부산에어컨설치</a>

냉소님의 댓글

profile_image 냉소
작성일

<a href="https://finalsale.co.kr/" target="_blank">대구에어컨설치</a>

목동님의 댓글

profile_image 목동
작성일

<a href="https://jibrosis.co.kr/" target="_blank">에어컨설치</a>

폰테크님의 댓글

profile_image 폰테크
작성일

폰테크님의 댓글

profile_image 폰테크
작성일

상호명 : 하륜일만족발 / 대표이사 : 박기수

주소 : (우) 08819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542-6

대표번호 : 1833-4023